[서울타임뉴스=홍대인 기자]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수탁컨소시엄(미담장학회·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)과 보훈교육연구원이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실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사회적 책임과 가치 실현을 위한 교육·연구 기반을 조성하고, 주요 사업 연계 및 자원의 공동 활용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.
협약식은 2025년 3월 18일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6층에서 개최됐다. 행사에는 장능인 센터장과 형시영 연구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장능인 센터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및 보훈교육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, 사업 연계 및 자원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"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.
이에 이해영 연구원장은 “사회적경제 활성화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인식 제고에 양 기관이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"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.
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첫걸음으로, 앞으로 교육·연구 협력, 주요 사업 연계, 전문 인력 교류, 콘텐츠 공동 활용 등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.